UN- 파도 듣기/가사

2019. 2. 12. 16:15카테고리 없음



오랜만에 글을 다시 작성해 보려고 해요..;;

공백이 너무 컸지만ㅎㅎㅎㅎㅎ

앞으로 열심히 해야겠단 다짐만 하는 것 같네요ㅎㅎㅎㅎ



오늘 소개해 드릴 노래는

2001년 여름날 길거리에 나가면 쉽게 들을 수 있었던 노래인거 같아요.

그 이후로도 계속 들을 수 있었던? 그런 노래ㅎㅎ


저는 2001년 보단 2002년 소리바다를 통해서 많이 들었던거 같아요.

2002년 월드컵 보면서 괜시리 틀어두기도 하고 그 때 좋은 곡이 많았던 거 같기도 해요.




뭐 지금은 BTS, IKON 등등 유명한 가수가 많지만

그 때당시 아이돌? 이라고 하면 UN,파란 등등 이런 가수가 있었던거 같아요.

지금은 어디로 가버린지 모르게 사라져버렸지만.


각설하고, 오늘은 UN의 '파도'라는 노래입니다.

유엔 노래중에 제일 좋아하는 곡인데요.

그 당시 남자들 사이에서는 파도, 선물 두 노래를 많이 불렀던거 같아요.

(유엔 노래만 따지면......)(그렇다고 기억에 남는 유엔 노래가 많지는 않네요...ㅎㅎ)


유엔은 2000년 정규 앨범 'United N-Generation' 으로 데뷔를 했는데요.

저도 그 때당시 어렸을 때라 그런지 기억에 많이 남는건 없네요ㅎㅎ


파도 노래는 Traveling You 라는 앨범의 타이틀 곡이에요

범 안에는 파도,선물, 여름의 끝에서, Coin, 후(後)...(오늘도 버릇처럼 그녀 생각을 하다) 등등 

총 10개의 노래가 들어있어요.

( 제가 좋아하는 노래 두 곡이 앨범 하나에 다 들어 있었다니....;;)



UN - 파도 듣기/ 가사


작사: 김영아

작곡: 윤일상


눈이 부시게 아름답던 바다 
나의 눈속엔 
그 보다 더 고운 너였어

 
하얀 모래 위 

너와 내가 남긴 추억들 
파도가 떠나도 
내겐 지워지지 않는걸

 
너를 보내고 
나 또 다시 찾은 바닷가 
하지만 이제 내곁에 
다른 사람 있는걸 


새롭게 시작하고 싶어 
그녀를 따라 왔어 
하지만 내 맘 니 모습만 생각이 나

 
그녀 머리에 쏟아진 별빛들 
그 별빛아래 약속한 
지난 날이 떠올라 워 
흔들리는 나의 마음을 
가눌 길 없는 내 눈빛

 
너와 비슷한 
사람 마저 쫓고 있었어

 
Oh oh 그 순간 내 두 눈 속에 
너무 익숙했던 너의 뒷모습

 
그렇게 그리던 
지난날 바로 너였어 
눈이 부시게 아름다운 바닷가

 
나의 눈 속엔 그보다 고운 너였어 
하얀 내 맘에 지난날 
우리가 남긴 추억들 
파도가 안기듯 
다시 네게 돌아 오는걸 


나와 마주친 당황한 니 얼굴 
하지만 너의 곁에도 
다른 누가 있는걸 워 


너를 안고싶은 내 가슴 
널 붙잡고픈 내 손길 


허나 넌 이미 
나를 둔채 멀어져갔어 


Oh 하지만 널 돌아본 순간 
두 눈에 흐르던 니 눈물 때문에 


꼭 나처럼 기다린 
너란걸 알았어 날 봐 
다시 너에게 달려가는 나를 봐 


찌는 태양도
내 사랑을 가릴순 없어
하얀 모래 위


우리의 사랑을 다시 새겨봐
이제는 내 사랑

너를 놓지 않을 테니까




그치만 유엔은 2005년에 해체를 했는데

그 이유는 아무도 자세히 알지 못하는 것 같아요.

김정훈씨 드라마 출연(그 당시 궁 드라마) 때문이다.

소속사 자금이 딸려서다. 말만 많네요..ㅎㅎㅎ